포항시,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상태바
포항시,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8.1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방역조치 강화로 해외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로 이용하고 있는 포스코 월포수련관 내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방역 태세 강화에 나섰다.

월포수련관 임시생활시설은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없는 해외 입국자 중 자가격리가 여의치 않아 별도의 임시격리 장소가 필요한 대상자가 2주간 격리 생활을 하는 장소이다.

포항시는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객실의 환기, 방역, 청소 등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 로비, 베란다, 복도 등에 청소 용역을 19일부터 이틀간 실시해 위생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사진제[공:포항시)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특히, 최근 지역감염이 급증하는 상황 속에서 방역·소독을 지원하고 있는 해병대 제1사단 군인력과 합동으로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이용자 및 근무자 등의 안전을 위해 거리두기, 방호복 착용, 소독·방역 등을 더욱 철저히 추진할 방침이다.

정성학 안전총괄과장은 “강력한 전파력과 빠른 전파속도를 가진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우리 지역 내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해외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만전의 노력을 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휴가 복귀 또는 출근 전에 PCR검사를 반드시 받아주시기 바라며 방역의 초심으로 돌아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해외유입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지난해 4월부터 포스코 월포수련관을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로 운영해왔다. 지금까지 456명의 해외입국자가 이용했으며 이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공무원들의 24시간 상황실 근무를 유지하고 있다.

시설은 해외에서 입국한 포항에 주소지를 둔 포항시민은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부담금으로 1일 5만 원 최대 14일 70만 원이 부과된다. 자세한 이용사항은 포항시청 민원콜센터(☎270-8282) 및 안전총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