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문화예술재단 가상무도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시 문화예술재단 가상무도회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15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 문화예술재단 )안양시 문화예술재단 가상무도회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안양시 문화예술재단 )안양시 문화예술재단 가상무도회 참가자 모집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프로그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신규 기획형 지원 사업에 선정된 ‘가상무도회’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13일(금) 밝혔다.

가상무도회는 문화에 기술을 접목한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VR 저작 도구를 활용, 공연장을 직접 디자인, 가상무대에 올릴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상현실은 새로운 창작도구이자 공간적-입체적 사고를 훈련하기 위한 장소로 활용, 가상현실 속 등장인물은 3차원 드로잉을 이용, 아바타로 구현, 스토리텔링과 대본 작성하기를 배워 이야기를 전개하며 가상 무대에서 공연을 만들어 내는 일련의 과정을 배운다.

강의는 소그룹을 구성, 비대면 쌍방향 방식으로 진행, 강의 이후에도 실시간 소통으로 완성도 높을 결과를 이끌 어 낼 수 있도록 사용자 간 음성과 문자 등으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디스코드(Discord)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VR 제작자, 이머시브 콘텐츠 제작자, 애니메이션 창작자, 예술가 등 해당분야 전문가 28명이 참여, 협업해 만든 대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청소년에게 문화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와 경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은 1회 2시간씩 총9회로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 초등 5학년부터 중등 2학년까지 참여가능, 60명을 선착순 모집, 참가 방법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