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자살률 감소 위한 생명존중약국 사업 시작
상태바
당진시, 자살률 감소 위한 생명존중약국 사업 시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8.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올해 자살률 감소를 위해 ‘생명존중약국’ 사업을 시작했으며, 11일(수) 참여중인 약국을 대상으로 현판식을 진행했다.

‘생명존중약국’ 사업은 약국에 방문하는 환자 중 우울감이 높거나 자살위험성이 있는 대상자에게 우울선별검사를 실시하고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해 주는 것을 말한다.

11일 진행한 현판식은 현대약국(지은실약사)에서 당진시 구자건 보건행정과장안은주 마음건강팀장, 김남성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사업에는 현재 당진시 관내 약국 중 종로약국(성열익약사)/대전약국(정해근약사)/약손약국(최연옥약사)/현대약국(지은실약사)/장약국(장덕기약사)/열린사랑온누리약국(김희헌약사)/세중약국(조병길약사)/태평양약국(정인훈약사)/프라자약국(공선득약사)/대금암약국(이영래약사)/팜프라자약국(김영민약사)/바다약국(김성심약사)/으뜸약국(신상규약사)이 참여중이며, 추후 더 모집할 예정이다.

구자건 보건행정과정은 “한 환자를 오랜 기간 접촉하며 친근감을 형성한 동네 약사들이 이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자살위험성이 있거나 우울감이 높은 대상자를 더 빠르게 발굴해낼 수 있다.”며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즉시 연계해 도움을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우리시 자살률을 감소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