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지능화협회-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업무협약
상태바
산업지능화협회-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업무협약
  • 유제 기자
  • 승인 2021.08.0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산업지능화협회(본부장 이상진)와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부이사장 허영)이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8월 5일(목) MOU를 체결하였다.

(사진 제공 : 한국산업진흥화협회) 산업지능화협회-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업무협약
(사진 제공 : 한국산업진흥화협회) 산업지능화협회-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업무협약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전략 수립 ▲기업과 대학병원의 임상연계 협업을 통한 디지털 전환 과제 기획 및 발굴 ▲발굴 과제 고도화, 사업화 및 (국제)표준화 지원을 통한 성공모델 창출 및 확산 ▲헬스케어 산업지능화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혁신기획본부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의료기기 및 관련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촉진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허영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부이사장은 “헬스케어 산업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R&D과제 기획·추진·학술연구·인력양성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해나가겠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직무별(연구개발/생산·품질/유통·물류) 전문가 양성교육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산업부에서 교육비를 지원하여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DX(디지털 전환)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고 각 업무별 실무 데이터를 활용한 워크샵이 진행된다. 

해당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4361-81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