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코로나 19 확산 방지 ‘일제 동시 방역의 날’운영
상태바
부산 동래구, 코로나 19 확산 방지 ‘일제 동시 방역의 날’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8.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 일제동시방역의날 운영
(사진제공:동래구) 일제동시방역의날 운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은 지난 7월 23일부터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매주 화·금요일 동래구 새마을지회, 한국자유총연맹 동래구지회, 바르게살기동래구협의회 등 국민운동단체와 함께 동래구 전역에서‘일제 동시 방역의 날’을 운영한다고 4일(수) 밝혔다.

이번 ‘일제 동시 방역의 날’은 코로나 19 확산세가 전국적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등 4차 대유행에 대응하고자 실시된다. 동래구 전 동에서 밀집도가 높은 다중집합시설 중심으로 일제 방역을 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경각심 고취와 방역 예방 활동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한다.

구는 7월 23일과 27일 도시철도·동해남부선 역사 중심으로 1·2차 일제 방역을 한 데 이어 7월 30일, 8월 3일은 전통시장, 학교, 문화시설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시설물 소독과 방역을 하였고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 19 예방 캠페인도 진행했다. ‘일제 동시 방역의 날’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동래구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중집합장소에서 방역과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방역으로 구민 보건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