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2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일하고·돌보고·지키고·행복한 대한민국’메시지 전달
(사진제공:부산교육)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사진제공:부산교육)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20일(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 2월 양승조 충청남도 지사가 시작한 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의미에서 진행되고 있다.

‘포(4)함’은 ‘함께’라는 단어가 4(four)번 반복된다는 의미이다. 이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문구가 적힌 사진 또는 동영상을 SNS에 게시하고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의 지명을 받아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이라는 문구가 적힌 모니터상 폼보드를 활용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저출산은 학령 인구 감소와 그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의 요구로 이어지는 만큼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저출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도 아동 돌봄 강화와 교육비 부담 완화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저출산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순영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과 노옥희 울산시교육감을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