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청소년 메이커스 축제 개최!
상태바
제 4회 청소년 메이커스 축제 개최!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20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올해로 4번째 청소년 메이커스 축제를 오는 8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 비대면(유튜브, 줌 등)으로 개최한다.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홍보물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홍보물

청소년 메이커스 축제는 지역 청소년 및 가족이 메이커스 축제를 통해 쉽고 즐겁게 메이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메이커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축제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감염 위험 방지를 위해 메이커 제작 키트 제공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하며 당일 축제뿐만 아니라 사전·사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는 ▲고슴도치와 잉토의 공작소 ▲시립 창동 청소년 센터 ▲안산시청소년재단[창작나래] ▲청개구리 심야식당 ▲ICT융합3D프린팅협동조합 ▲심프팀 ▲빈이쌤 ▲유한대학 VR게임앱학과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산울림청소년수련관 ▲부천시여성회관 ▲부천시청소년수련관 등 지역 내·외 다양한 협력기관이 참여한다.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 유승종 관장은 “이번 축제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메이커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축제는 부천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키트 신청은 7월 21일(화)부터 가능하다.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bwyf.or.kr/sosayouth/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