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성공적으로 운영
상태바
장안대,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성공적으로 운영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글로벌뉴스통신]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3일(화) 전했다.

(사진 제공 : 장안대)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참가 학생과 교수자의 기념사진
(사진 제공 : 장안대)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 참가 학생과 교수자의 기념사진

장안대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1년 대학진로탐색캠프'의 수도권 지역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은 진로 체험 인프라가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책임자 패션디자인과 류경옥교수와 함께 실무 운영자로 디지털공예디자인과 윤경아 교수, 부사관과 박철 교수가 주축이 돼 운영 중이다.

장안대는 지난 7월2일 파주여자고등학교 14명 학생과 7월9일 의정부 경민고등학교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패션디자인, 쥬얼리 디자인, 직업군인에 대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패션디자인 체험으로 패션디자인 전공으로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미래 패션 산업에 대해 학습하고, 티셔츠를 주제로 해 영감을 얻어 도식화로 고안한 뒤 실재 티셔츠로 디자인 해보는 체험활동을 했다. 쥬얼리 디자인 체험으로는 3D를 활용한 굿즈 프로세스를 이해해 쥬얼리 외의 다양한 직업군으로 확장할 수 있는 진로를 학습하고, 금속 공예로 은반지 만들기와 비즈 팔찌 만들기를 체험했고, 직업군인 체험으로 절도 있는 예도 참관과 안정된 직업으로써의 군인에 대한 이해와 직업군인에게 필요한 내용을 학습했다.

이외에도 멘토와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로 장안대에 개설된 다양한 학과, 우수한 환경과 설비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가한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 기대 이상의 실용적인 체험학습이 이뤄진 것에 만족하며 좋은 평가를 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안전을 위해 방역과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으며, 참여 학생들이 대학에서 진행되는 전공 및 진로학습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학부 학생이 진행하는 전공 멘토링 방식으로 펼쳐졌다. 또한, 담당 교수와 산업체 겸임교수님들의 활용으로 다양한 유형의 멘토가 참여해 진로 탐색과 설계, 대학의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대학진로탐색캠프 장안대는 디자인 체험이 부족한 전남 지역 학생들을 위해서도 오는 7월14일과 15일 목포 중앙고등학교 18명, 목포 성신고등학교 학생 5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프로그램으로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