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부천 대표축제 부천홍보관’을 운영하며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 부천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메인으로「부천국제만화축제」,「부천세계비보이대회」,「부천국제애니매이션페스티벌」등 특색 있는 부천의 축제를 소개하고 경쟁력 있는 부천 관광상품을 홍보했다.
또한‘특별한 경험, 부천과 함께’라는 주제로 ▲첫째 날에는‘문화둘레길데이’ 지도 퍼즐 이벤트, ▲둘째 날에는‘부천에 가면’퀴즈 이벤트를 실시하였으며, ▲셋째 날에는‘하트비트 부천’관광 브랜드 SNS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하여 부천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규 관광자원 알리기에 힘썼다.
이어 MICE산업 전문가, 관련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B2B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미래 부천시 관광브랜드의 정립 필요성 및 비대면 행사의 구성과 효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하였다.
참관객은“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부천의 위치를 정확히 알게 되었으며, 매력적인 관광콘텐츠가 정말 많은 부천을 방문해보고 싶다”며 “특히 영화제 분위기에 맞게 구성한‘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존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철 관광진흥과장은“이번 대표 축제박람회는 부천의 경쟁력 있는 우수 축제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며“코로나19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시대에 특별한 부천 축제들과 함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부천관광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