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책 읽는 버스’ 서비스지역 공모
상태바
군포시 중앙도서관, ‘책 읽는 버스’ 서비스지역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10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중앙도서관, ‘책 읽는 버스’ 서비스지역 공모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중앙도서관, ‘책 읽는 버스’ 서비스지역 공모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도서관 접근이 불편한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이동도서관 운행 희망지역 10곳을 추가로 공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 읽는 버스’라고도 불리는 이동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이 모두 가능하며,  이번 추가 공모지역 10곳을 포함하면 서비스 지역은 모두 20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동도서관은 45인승 버스를 개조한 특수차량으로 3,500여권의 장서를 구비하고 원거리 지역을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버스 주차공간 확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지역의 안전사고 문제를 우려해 일부 서비스 지역을 제외하고  대신 신규 지역을 추가로 공모하게 됐다.
 
이동도서관 신청이 가능한 지역은 관내 6개 시립도서관(중앙, 산본, 대야, 부곡, 당동, 어린이)과의 거리가 반경 2km밖의 지역으로, 평지 주차 6면 이상 확보 등 안전상 위험 요소가 없어야 한다.
 
이동도서관 서비스를 희망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주민단체, 공공기관, 기업체 등은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혹은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군포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서관 활동이 크게 위축됐지만 노인과 임산부, 소외지역주민 등 정보소외계층에게도 공평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unpolib.go.kr)를 참고하거나 군포시 도서관정책과(031-390-88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