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희망톡톡’ 웹진 발간
상태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희망톡톡’ 웹진 발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7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희망톡톡’ 웹진 발간
(사진제공: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희망톡톡’ 웹진 발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6월 30일(수) 자살예방을 위한 웹진 ‘희망톡톡’ 1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희망톡톡’은 매일 주고 받는 메신저 ‘톡’처럼 희망의 ‘톡(이야기)’들이 모두에게 전해져 우리의 마음을 ‘톡톡’ 어루만지기를 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재단은‘희망톡톡’웹진을 통해 재단의 주요사업 및 자살예방 관련 정보를 담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희망톡톡’은 △포커스, △발행물, △생명지킴이, △재단사업, △기관동정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되어있다.

 창간호의 포커스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황태연 초대 이사장과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재단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인터뷰 하였다.

  황태연 이사장은 자살예방을 위해서 “정신건강 관련 기관뿐 아니라 각 지자체와 국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제는 우리 모두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가 방치되고 있지는 않은지 자신의 곁을 살피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국가 자살예방 사업 실행을 위한 중앙기관 장(將)이라는 직책보다는 자살예방에 ‘가장 앞장서는 생명지킴이’로서 자살로 내몰린 국민들에게 새 생명의 희망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희망톡톡’웹진은 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뿐만 아니라 자살 예방 관련 정보를 담아 일반인이 쉽게 이해하고 도움 받을 수 있도록 분기별로 발행될 예정이다.

  창간호에서는 재단 발행물로 리서치 브리프와 지역 자살사망자 특성 보고서, 주요 사업으로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시범사업, 자살 유족을 위한 애도프로그램을 다루었으며

  기관동정으로 재단 출범식(4월 26일), 창립기념 세미나(5월 26일), 2분기 자살예방 우수보도상 시상식(5월 27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업무협약식(6월 10일), 경찰 대상 3차 생명지킴이 강사양성 교육(6월 12일), 1차 정기 이사회(6월 16일) 소식을 전했다.

 ‘희망톡톡’웹진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누리집(http://kfsp.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독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