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이달부터 시행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이달부터 시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6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이달부터 시행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이달부터 시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도시공사는 6일(화)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여부를 증빙서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공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서는 행정안전부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를 통해 각종 법령과 조례에 따른 주차요금 감면 사항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중증장애인, 경차, 저공해차량, 전기차 등의 대상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주차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는 공사의 2021년 공영주차장 선진화 사업 대상인 중심지하 공영주차장 등 9개의 공영주차장부터 우선 적용되며, 향후 2024년까지 군포시 관내 모든 공영주차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는 ▶주차장 이용편의 제공 ▶출차 대기시간 감소로 인한 탄소발생량 감축 ▶개인정보 유출 방지 ▶비대면 코로나19 확산방지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명희 군포도시공사 사장은 "시민 맞춤형 선제적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