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 특집]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7월호 발간
상태바
[다문화교육 특집]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7월호 발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2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다문화교육 특집]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7월호 발간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다문화교육 특집]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7월호 발간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7월 1일(목) 월간 소식지‘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7월호(제13호)’를 발행·배부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소식지는 교육자치와 시민성을 민주적으로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으며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7월호(제13호)는 다문화교육 특집으로 소식지를 구성했다. ▲‘다문화 사회 속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 이야기’를 주제로 한 지역 내 다문화가정 현황 ▲다문화 언어 강사를 활용한 다문화교육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언어발달지도 서비스 ‘다함께 톡톡톡’ ▲지역이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문화교류 자율동아리 ‘난타로 배우는 세계’프로그램 운영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교육지원청과 청소년교육의회 소식을 담고 있으며, 학교자치공동체 중 교직원회의 우수 사례인 둔대초등학교의 ‘다모임’과 지역 내 독도지킴이 학교로 선정된 곡란초등학교의 ‘지성감천 곡란, 두근두근 독도’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활동 사항을 담고 있다.

소식지는 관내 학교에 배부하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참여마당-민주시민교육 메뉴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지명숙 교육장은 “다문화 시대를 이끌어갈 세계시민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름을 인정하고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실천적 시민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