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청소년수련관-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천시 소사청소년수련관-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2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활동과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간 상호 교류 연계·협력 활성화-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6월 25일(금) 오전 10시 부평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활동과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간 상호 교류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은 메이커 스페이스 ‘우드아울LAB’을 중심으로 다양한 목공 장비와 디지털 장비를 융합한 메이커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창의공작플라자’를 중심으로 목공예, 도예, 과학 및 생활 공예 등 다양한 테마의 메이커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청소년 연계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 및 프로그램을 운영에 대한 협력 ▲청소년지도사의 현장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기타 지역사회 발전도모 및 상호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각 지역 대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기관으로써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 협력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연계·협업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협약식 사진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협약식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