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 현장보고회 개최
상태바
음성군,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 현장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충북 음성군은 23일 맹동면 동성리에 위치한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이하 체육센터) 공사현장에서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 군의원, 도의원, 공사 관계자,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현장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보고회는 체육센터 건립사업의 순조로운 공사 진행상황을 알리며 사업의 경과‧운영계획‧공사개요를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받으며 공사 현장 점검도 함께 이뤄졌다.

총 1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는 맹동면 동성리 내 9986㎡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4949㎡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 시설은 수영장과 체육관, 다목적실, 체력인증센터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지난해 건축 설계 공모로 당선작을 선정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등 각종 건축물 예비인증을 받았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시설 내 장애물에 의한 불편을 겪지 않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주민의 생활체육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2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이 23%인 체육센터는 오는 9월 골조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장보고회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주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양질의 생활체육 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으로 최적의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