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혜 기본소득당 대표, 민주당 ‘부자 감세’ 찬성한 의원 명단 공개 요구
상태바
신지혜 기본소득당 대표, 민주당 ‘부자 감세’ 찬성한 의원 명단 공개 요구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1.06.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본소득당 신지혜 대표
(사진)기본소득당 신지혜 대표

[국회=글로벌뉴스통신]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결정된 ‘과세기준 상위 2% 변경’안에 대해 “부동산 가격 폭등 문제 해결에 두 손 두 발 드는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21일(월) 오전 9시,기본소득당 중앙당 회의실에서 열린 제54차 상무위원회에서 무주택자의 목소리를 삭제하고 부동산 가격 폭등을 방치하는 정치를 바꾸기 위해 ‘부동산불평등해소특별위원회’를 출범했다.

신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총회에서 1가구 1주택 보유자의 과세기준을 공시가격 9억 원에서 공시가격 상위 2%로 변경한 것에 대해 “종부세 기준 상위 2%까지 부동산 가격 치솟는 것을 방치하겠다는 결정이며, ‘똘똘한 한 채’를 찬양하는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번 결정으로 인해 “민주당 대권 주자들의 ‘토지공개념을 포함한 헌법 개정’선언 역시 ‘공수표’라는 것이 드러난 셈”이라고 덧붙였다.

신 대표는 “부동산 가격 폭등으로 전월세뿐만 아니라 쪽방촌 월세까지 덩달아 올라”“무주택자들의 분노와 설움은 더 깊어졌다”며 부동산 가격 폭등을 방치하는 이번 ‘부자 감세’에 찬성한 의원의 명단 공개를 요구했다.

기본소득당은 이날 부동산 불평등 해소를 위한 ‘부동산불평등해소틀별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장은 신지혜 상임대표가 맡는다.

신 대표는 “어떠한 혜택도 없이 가격 폭등의 피해만 입고 있는 무주택자의 목소리를 삭제하는 정치를 단호히 거부하겠다”라고 밝히며 “무주택자 청년의 눈으로 부동산 정의를 실현할 대한민국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