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용인 제2공장 따끈따근한 현장을 보고 오다.
상태바
[르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용인 제2공장 따끈따근한 현장을 보고 오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6.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 수준의 최첨단 설비와 관리 시스템을 갖춘 2공장 관심폭발!
“더욱 튼튼해진 회사 내재가치에 주목해 달라!” 임원진의 당부도.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기자가 방문한 척추임플란트 전문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했던 공장 라인투어 프로그램이 4주 4일간 총 10여회에 걸쳐 진행되고 오늘 6월 17일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쉽지 않은 상황하에서 어려움을 감수하면서까지 주주들과 투자자들을 위해 고생을 자처한 대단한 결심이었다. 

(사진제공:엘엔케이바이오메드)새롭게 마련된 Show Room의 제품을 설명하는 손우근 본부장.
(사진제공:엘엔케이바이오메드)새롭게 마련된 Show Room의 제품을 설명하는 손우근 본부장.

4주간에 걸쳐 매주 목요일 마다 진행된 금번 공장라인투어 프로그램은 주주와기관투자자(애널리스트)그리고 기자단 등 세그룹으로 구분하여 투어가 진행되었고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회차별 10명 이내로 진행하였다.

특히, 용인 제2공장의 멸균제품화 공정을 활용한 무균 척추임플란트 제품 생산 현장 견학 및 쇼룸 등 다채로운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주)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는 지난 5월 12일 제2공장 준공식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던 지난해 제2공장을 짓는다고 했을 때 우려의 목소리가 작지 않았으나 주력시장인 미국이 백신공급으로 팬데믹 터널에서 벗어나면서 척추임플란트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시기에 내린 과감한 결단이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줬다”고 밝힌바 있다.

(사진제공:엘엔케이바이오메드)생산제품의 특성을 설명하는 손우근 본부장님.
(사진제공:엘엔케이바이오메드)생산제품의 특성을 설명하는 손우근 본부장.

생산기술본부 손우근 본부장(공장장)의 열띤 라인투어 설명도 매우 인상적 이었다. 그는 “제2공장은 최적화된 공정으로 생산량은 늘리면서 제조원가는 줄일 뿐 아니라 연구와 고객대응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전문화된 생산시설을 갖추었다며“,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한 고객 로열티의 상승으로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힘있게 말했다.

회사 관계자에 의하면, 제2공장은 각 공정 마다 설비의 집중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생산 CNC와 개발 설비 MCT, 신뢰성 검증용 MCT , 항온항습쳄버 등 최첨단 설비가 구축돼 향후 미국시장 등 해외수출 물량을 증가에 발맞춰 기존 생산량을 2배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드문 ‘멸균제품화 공정’이 도입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척추임플란트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제2공장에 회사와 제품 홍보를 위해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쇼룸(Show Room: 제품 전시장)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유리상자 안에 회사의 주요 척추 임플란트 제품을 전시해 놓아 공장 투어 참여자들이 손쉽게 보고 설명을 들으며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인상적 이었다.  향후 글로벌 시장의 저명한 의사 및 주요 관계자들 (Stakeholders)를 초청하여 설명할 때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라는 이야기다.

금번 공장 라인투어를 기획하고 진행한 전략기획실 박종익 부사장은 “처음엔 시장의 모멘텀으로 인한 최근 주가의 급락 상황하에서 주주와 투자자들을 초대하여 공장투어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히려 이렇게 오해와 왜곡된 정보들로 인해 어려운 때일수록 더욱 더 과감하고 정직한 대외 홍보 및 IR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금번 라인투어를 통해 오히려 회사에 대한 오해를 풀고 더욱 깊고 단단한 신뢰감을 갖고 돌아가는 주주들과 투자자들의 뒷모습을 보고 만족감을 느꼈다. 앞으로도 Open 경영 및 시장과의 소통을 통해 회사의 신뢰성을 높이고 주주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기대와 소감을 밝혔다.

동사는 지난 5월 17일에 유럽 CE인증을 받음으로서 유럽전역 및 호주 시장에 혁신제품과 멸균제품으로 매출발생이 기대되고 있으며, 지난 4월 미국 자회사 Aegis Spine 을 통해 미국 국방부 산하 보훈병원과 벤더계약을 체결함으로서 장기적이고 안정적 이면서도 의미있는 물량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최근 진행중인 한국시장에의 혁신제품을 통한 재진입 작업도 착실히 진행되고 있어서 회사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주)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 상단에서 하단에 이르는 전 제품을 생산하는 척추 임플란트 의료기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구형 뿐 아니라 혁신제품에 대해서도 미국 FDA 품목허가를 받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사다. 창업 초창기부터 구축해 온 80여개의 미국 내 병원네트워크를 바탕으로 70여개의 유통대리점을 통해 판매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국시장의 진입으로 국내 의료기기산업에 획기적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각종 특허와 기술력 인증 등으로 부가가치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여 (주)앨앤케이바이오메드의 기업가치가 부각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