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동 지역 “지상은 어린이 공원 , 지하는 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상태바
고강동 지역 “지상은 어린이 공원 , 지하는 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1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강동 389일원 지하1층 고리울동굴시장 공영주차장 81면 확보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가 지난 2018년 4월 중소벤처기업부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추진한 고리울동굴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6월 11일 조성사업 완료되어, 6월 14일(월)부터 부천도시공사에서 시범운영 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부천시) 고리울동굴시장 공영주차장(지하)
(사진 제공 : 부천시) 고리울동굴시장 공영주차장(지하)

고리울동굴시장의 주차시설을 확보하여 전통시장 접근성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주변 불법주차 및 상습적 교통 혼잡을 해소하여 주민들의 주거환경개선에 기여하고자 고리울어린이공원 지하부지 3,101.8㎡에 81면을 조성하였다.
위 사업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을 받은 시설로 장애인, 노인, 임산부,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시설을 이용·이동함에 있어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시공에 반영하였다. 대표적인 예로는 충분한 배려주차면·확장형 주차면 확보, 턱이 없는 설계, 점자 이용안내판, 비상벨 설치 등이 있다.

(사진 제공 : 부천시) 고리울 어린이공원(지상)
(사진 제공 : 부천시) 고리울 어린이공원(지상)

남궁걸 주차시설과장은 “주차개선사업으로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 증대를 통한 지역 상권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하며, 아울러 주차장 지상부에 위치한 고리울어린이공원의 리모델링을 통해 주민분들의 쉼 장소,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