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 점검 실시
상태바
파주시,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 점검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1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가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하절기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점검을 실시한다.

최근 어린이집에서 감염성 질환을 포함한 식중독 의심사례가 증가한 데에 따른 것으로, 관내 전체 어린이집 392개소가 대상이다.

어린이집은 점검표에 따라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해야 하며, 이중 급식·위생분야 50%, 안전·방역 분야 15%의 어린이집은 현장점검이 이뤄진다.

주요 점검사항은 급식·위생분야 ▲교직원 개인위생관리 ▲조리실 유지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등과 어린이집 안전관리분야 ▲화재예방 ▲대피시설 ▲통학차량 ▲미세먼지 관리 등으로, 안전점검 및 코로나19 방역관리 이행사항 점검을 병행해 실시한다.

시는 현장점검 시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보육실 출입은 자제하고 아동 및 보육교직원 접촉을 최소화해 점검하게 된다. 점검결과에 따라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위반 행위가 중대할 경우 행정처분 등 조치할 방침이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만큼 어린이집에서는 위행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면서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