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1 매니페스토평가 A등급 선정
상태바
영천시, 2021 매니페스토평가 A등급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0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시행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매년 공약 이행도와 공약사업이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관리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별 지표를 평가한다.

영천시는 민선 7기 출범 시 발표했던 공약 54건 중 현재까지 42건의 이행률(78%)을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영천시) 2021 중점사업 보고회 현장 사진
(사진제공:영천시) 2021 중점사업 보고회 현장 사진

특히나 영천시는 ▲대구‧경산 간 광역교통 무료환승시스템 운영, ▲자양면 지방상수도 공급사업, ▲분만산부인과 유치, ▲우로지 생태공원 명소화, ▲야사토지구획정리사업, ▲한방‧마늘특구지정, ▲유‧초‧중‧고 무상급식 추진, ▲평생교육시스템 마련, ▲창신아파트~오미마을 간 도로 조기완공 등 굵직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수의 사업들을 이행했으며,

이와 함께 ▲공약이행시민평가단 운영, ▲영천시장 공약관리규정 제정, ▲2020 시정 베스트 선정, ▲공약투표 운영, ▲민생간담회 등 꾸준한 시민소통이 더해져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는 현재도 시민과의 약속, 공약이행을 시정 최우선과제로 삼고 있으며, 그 동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다수의 공약을 이행할 수 있었다. 시민들과의 약속을 모두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