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스마트 관광도시 기반 구축
상태바
영천시, 스마트 관광도시 기반 구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04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형 콘텐츠 활용 관광 활성화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윤문조 부시장과 영천시 관광자문단, 용역사 직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감형 콘텐츠 활용 관광 활성화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사업 육성정책에 따라 실감형 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하고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문화의 가속화와 관광객들의 디지털화 양상이 뚜렷해지는 등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 특화자원에 실감형 콘텐츠를 접목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 관광도시 기반 구축을 통해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진제공:영천시) 실감형 콘텐츠 활용 관광 활성화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영천시) 실감형 콘텐츠 활용 관광 활성화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4월에 있었던 착수 보고회 이후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용역사로부터 보고 받고 질의응답과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본 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스마트관광(대표 이영근)은 보고를 통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 영천관광 여건 분석자료를 제시하고 국내외실감형 콘텐츠 산업 현황 및 정책 동향 자료를 발표했다.

또한 실감형 콘텐츠 도입에 따른 영천관광의 경쟁력 진단과 도입 전략에 대한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향후 구체적인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활용방안을 추가로 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윤문조 부시장은 “이번 용역이 단순한 보고서로 그치지 않고 영천 관광의 지속적인 발전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미래 먹거리 발굴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내실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용역은 연구자료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마지막 평가를 거친 후 이달 내 마무리 되며 향후 영천시 관광 개발사업 및 콘텐츠 발굴 등에 활용 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