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마인드 케어’ 사업 외래치료비 지원, 1인당 연 최대 36만원
상태바
경기도 ‘청년 마인드 케어’ 사업 외래치료비 지원, 1인당 연 최대 36만원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청년들 마음 건강 챙긴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청년마인드케어’ 청년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부천시) 마인드 케어 포스터
(사진 제공 : 부천시) 마인드 케어 포스터

청년기는 학업, 취업, 군대, 결혼, 미래 등의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여 심리적으로 큰 변화와 압박을 경험하는 시기이지만 청년들의 정신과 치료 및 심리상담,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부천시는 발병 초기에 집중적인 치료를 유도하고, 적시에 적절하고 꾸준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청년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부천시 주소지 청년으로 만19세~34세, 질병코드 F20~29 or F30~39로 5년 이내 최초 진단받은 자이다. 

2021년 1월 1일부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외래진료 받은 본인 일부부담금으로 1인당 최대 연 36만원 한도 내 치료비, 검사비, 약제비, 제증명료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종결될 수 있다.

지원방법 및 절차는 병원에서 외래치료 후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센터에서 구비서류 검토 후 치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청년마인드케어’ 청년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612)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