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을참여연구소,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SNS 공유 인증 이벤트 진행
상태바
여성마을참여연구소,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SNS 공유 인증 이벤트 진행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여성마을참여연구소’는 가정폭력 문제를 지역 의제로 선정하고 ‘캐나다여성재단(Canadian Women’s Foundation’)에서 전 세계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Signal For Help’캠페인을 함께 공유하고 지역과 연대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이벤트 사진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이벤트 사진

가정폭력은 피해자들이 가해자와 친밀한 관계에 있어 가까운 공간이나 근접에서 감시를 받는 경우가 많아 외부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 부천여성청소년센터 김수경 관장은 “여성마을참여연구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은 가정폭력 피해자들이 말로 힘들게 표현하지 않고 간단한 손동작으로 외부에 위험을 알릴 수 있다. 아울러 이 손 동작을 본 사람들은 가정폭력을 인지하고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 주민들과 상호 소통이 가능한 캠페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온라인 캠페인은 6월 18일(금)까지 진행되며, 온라인(부천여성청소년센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가정폭력 예방 활동을 위한 나의 실천 서약’에 참여한 분들 중 30분을 추첨하여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캠페인 사진
(사진 제공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캠페인 사진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여성마을참여연구소 활동가들은‘이번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정폭력의 문제를 공동체 관점으로 바라보고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 해달라.‘ 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여성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