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포항시 주소이전 실적지원금으로 학생 도시락 나눔 행사 가져
상태바
포스텍 포항시 주소이전 실적지원금으로 학생 도시락 나눔 행사 가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0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당일 현장전입창구 추가 설치해 2분기 전입 추진
포스텍 학생들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적극 추진으로 지역사랑 실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스텍은 2일(수) 포스텍 학생식당에서 ‘포스테키안의 행복한 특식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텍은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에 적극 참여해 마련한 실적지원금과 포스텍의 학생복지기금을 활용해 1,300여 명의 학생 대상으로 도시락을 준비했다.

포스텍은 지난 3월 18일 포항시와 주소갖기운동 동참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현장전입창구를 운영해 1분기에 학부대학원생 135명, 교직원 8명이 포항시로 전입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 현장전입창구를 추가로 설치해 2분기 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스텍 학생의 행복한 특식의 날 행사 전개
(사진제공:포항시)포스텍 학생의 행복한 특식의 날 행사 전개

현재 시는 개인이 포항으로 주소 이전 시 전입지원금(30만 원)을 지급할 뿐만 아니라 기관, 단체, 기업이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 캠페인에 참여하고 주소전입을 독려해 타지역 사람이 포항시로 전입을 하게 되면 주소이전 실적지원금(인당 5만 원)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최지훈 대학원 총학생회 대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비대면 수업으로 학생들이 아직 학교로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2학기부터 대면수업으로 전환 시 포항시로 전입할 학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행사는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의 취지에 딱 맞은 행사로 포스텍과 학생들의 지역 사랑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포항시도 젊은층들이 머물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주여건 개선과 신규 일자리를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