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라이브커머스 활용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이천시, 라이브커머스 활용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3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춘)는 5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창업보육교육장에서 관내 농산물가공 5개 경영체가 참여한 가운데‘라이브커머스 활용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진한다.

본 지원 사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 축제 및 농업인 직거래 판매가 축소됨에 따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판매채널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농산물 가공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자 추진된다.

교육은 5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일일 3시간씩 총 24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기획 및 제작 △방송스피치 실습 및 방송장비 셋팅 △라이브 판매실습 △라이브방송 피드백 △라이브커머스 촬영 △SNS마케팅 등으로 진행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가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농산물가공 경영체 스스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지속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구성하였다.

특히, 본 교육에 참여하는 농산물가공 경영체의 마케팅 현황과 역량을 진단하여 홈페이지 리뉴얼, 상세페이지 및 광고영상 제작 등 라이브커머스 활용 온라인 마케팅과 연계된 마케팅 기술지원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교육에 참여한 농산물가공 경영체는 24회의 교육을 통하여 1인 방송 시대에 발맞추어 스스로 온라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농업인 셀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교육 후반기에는 쇼호스트와 같이 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영춘 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마케팅, 소비 트렌드에 대한 관심을 갖고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와 더불어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유통 판로를 찾아 변화에 적응하는 전문 농산물가공 경영체가 되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