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 민간 운용사 모집
상태바
천안시,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 민간 운용사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중점 발굴·육성하기 위한 목적의 ‘천안창업펀드’를 조성하기 위해 천안창업펀드를 전문적으로 운용할 민간 운용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에서 최초로 모태펀드 없이 지역 결성을 목표로 하는 천안창업펀드는 최소 결성 목표금액 50억 원 규모로 6월 30일까지 1개 운용사를 선정 후 출자자 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연내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가 조성되면 결성액의 70% 이상이 유니콘을 꿈꾸는 천안시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투자된다.

펀드 결성 형태는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벤처투자조합 또는 여신전문금융법에 따른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어야 한다.

운용사는 펀드결성 제안금액의 10% 이상 의무출자를 해야 하고 천안에 본점을 두거나 전담인력이 천안에 상주해 근무하는 경우 운용사 선정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천안창업펀드 운용기간은 2028년까지 8년이며 주목적 투자대상은 천안시에 본점을 두고 천안시 8대 전략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창업초기 스타트업 기업이다.

공모 신청을 원하는 운용사는 천안시 누리집(cheonan.go.kr)에서 확인 후 기한 내 천안과학산업진흥원(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직산로 110)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찬종 미래전략과장은 “천안창업펀드는 천안의 전략산업 육성에 투자하는 천안1호 펀드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성장가능성 있는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위한 원동력 및 천안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