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상태바
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장진입 지원

[대전=글로벌뉴스통신]조달청(청장 김정우)이 혁신제품 중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해 혁신기업과 중소·벤처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입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2019년과 2020년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에 따라 시험에서 성공 판정을 받은 5개 제품이 지정됐다.

지정된 제품들은 혁신시제품 시험 결과 성공 판정 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제품은 일반제품과 달리 기술 및 품질심사를 하지 않고 혁신제품과 신청한 제품 간의 연관성, 조달물자로서의 성능 품질 차별성 및 신뢰성 등에서 적합한지 여부만을 검토하는 심사특례를 적용해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했다.

심사에서는 다목적 소형 Kn드론 플랫폼 , 접이식상시개방형무턱방화문, 친환경종이빨대, LED바닥형보행신호등, LED투명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들이 선정됐다. 

지정된 우수제품은 오는 2024년 5월까지 기본 3년이 인정되고, 수출ㆍ고용 등 요건이 충족되면 최대 3년까지 연장도 가능하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2020년 연간 구매액은 약 3조 4천억 원이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나라장터 엑스포,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강경훈 신기술서비스국장은 “혁신시제품은 새로운 제품을 정부가 첫 번째 구매자가 되어 사용하면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도인데 시험사용에 성공한 제품들이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본격적인 매출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달청은 혁신기업들이 조달시장에 진입하여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제품 목록

순번

업체명

제품명

비고

1

()두시텍

다목적 소형 Kn드론 플랫폼

혁신제품

2

주식회사 동광명품도어

접이식상시개방형무턱방화문

혁신제품

3

주식회사 민영제지

친환경종이빨대

혁신제품

4

성풍솔레드 주식회사

LED바닥형보행신호등

혁신제품

5

주식회사 티디엘

LED투명디스플레이

혁신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