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 ‘2021년 텅빈날 프로젝트’ 개최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 ‘2021년 텅빈날 프로젝트’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2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영일정을 비워두어 관객이 직접 선택하는 ‘인디영화 DIY'
2021년 보고 싶은 날, 보고 싶은 영화 상영 프로젝트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은 상영 종료된 영화 중 다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텅빈날 프로젝트’를 오는 6월부터 개최한다.

독립영화전용관인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지난 해 인기 상영작이었던 △B급 며느리, △칠곡 가시나들, △윤희에게 등 총 12편의 영화 중 보고 싶은 영화를 투표해 다수결 원칙을 따라 선정된다.

(사진제공:경북도)2021년 텅빈날 상영 후보작 12편
(사진제공:경북도)2021년 텅빈날 상영 후보작 12편

‘텅빈날 프로젝트’는 종영된 인기상영작 중 시민의 투표로 매월 비어있는 상영시간표를 지정하고 선정된 작품을 재상영하는 프로젝트이다. 투표는 18일 부터 27일까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를 통해 포항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영화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금요일에 운영되며 오는 6월 18일 오후 7시 30분에 첫 상영된다.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 관계자는 “지난 상영작 중 아쉽게 놓친 영화가 있다면 꼭 투표해 관람영화를 직접 지정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독립영화의 매력에 매료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포항시)칠곡가시나들 포스터
(사진제공:포항시)칠곡가시나들 포스터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은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9일 오후 4시 30분에 단단한 영화展 ‘원헬스 단편전 : 함께 살아가기’가 개최된다. 또한, 자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스탬프 카드를 제작해 10개의 스탬프를 모은 관람객에게 초대권 1장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상영영화로 △미나리, △어른들은 몰라요, △비밀의정원, △스프링송, △레 미제라블 등 총 5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한편,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죄석 띄어앉기로 최대 130석 제한하며 상시 소독 및 방문자 전화등록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