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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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하나원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5.19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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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 이용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하나원큐’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하나원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하나원큐’ 이용 손님 중 삼성화재, KB손해, NH농협손해, 흥국화재, DB손해, 롯데손해, 메리츠화재, 한화손해, 현대 해상, 삼성생명, NH생명, 우체국보험 등 12개 보험사의 실손보험 및 치아보험 가입자들이 별도의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의 접속없이 ‘하나원큐’ 앱에서 쉽고 빠르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는 부산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제휴 병원읡 이용한 경우 진료데이터가 연동되어 별도의 증빙 섍 류 없이 청구 가능하며, 비제휴 병원의 경우에도 증빙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해 간단히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함을 극대화 하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나원큐’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보험을 청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서비스 가능 보험사와 제휴 병원을 확대하여 소비자 편익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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