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축제 ‘에코축제 즐겨봄’진행
상태바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축제 ‘에코축제 즐겨봄’진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19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소속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희)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시흥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환경축제 ‘에코축제 즐겨봄’을 진행한다. 

‘에코축제 즐겨봄’에서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이 환경을 주제로 부스 운영을 준비해 진행하는 ‘동아리들과 즐겨봄’ ▲대학생 서포터즈 로망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로망과 즐겨봄-유스라디오’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으로, 다회용 용기를 가지고 기관에 방문하면 간식을 무료로 담아 갈 수 있는 ‘용기내 캠페인 실천해봄’ ▲청소년의 달을 맞아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되는 ‘뽐뽐 이벤트 즐겨봄’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온, 오프라인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박종희 관장은 “기후 위기를 마주한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인 청소년들의 목소리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활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청소년 환경축제 ‘에코축제 즐겨봄’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동료 시민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회용품 사용 절감과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캠페인, 전문 환경교육기관의 이동교육도 함께 진행된다”며 “행사 참여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청소년활동도 참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에코축제 즐겨봄을 통해 청소년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직접 해결책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 의식을 함양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코축제 즐겨봄’에 대한 문의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선(031-314-9806)으로 문의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