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모두의 고반장 시민단체", ‘고양창릉신도시 즉각 조사하라’ 의혹 제기
상태바
고양시 "모두의 고반장 시민단체", ‘고양창릉신도시 즉각 조사하라’ 의혹 제기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1.05.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모두의 고반장)고양 시민단체 ‘모두의 고반장’ 의혹 제기
(사진제공:모두의 고반장)고양 시민단체 ‘모두의 고반장’ 의혹 제기

[고양=글로벌뉴스통신]LH투기의혹 사태에는 고양 창릉 신도시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사전 도면이 유출되어 외관상 하자가 명백함에도 아무런 조사 없이 재지정한 행위 자체가 무효일 것이라는 강한 의혹이 제기된 것이 창릉 신도시이다. 

고양시 시민단체인 ‘모두의 고반장(대표 김충구 국민대법대 교수)’ 은 “구리 시청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와중에도 고양시는 도면이 유출된 상태로 지정이 강행된 창릉신도시에 대한 미진한 조사로 의혹이 증폭되어 가고 있다”고 2021년 05월 14일(금) 고양시청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성명문을 발표했다. 

‘ 모두의 고반장’ 측은 “고양시 전체의 개발을 위해 필요하다는 명분으로 시민들의 의혹해소에 대한 요구나 교통망 우선 확보 등에 대한 요구는 도외시한 채 지정 강행에 적극 협조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며 이제 사전청약이 예고된 상태로 조만간 보상이 이루어진다면 더 이상 의혹을 밝힐 수 없을 것이다”며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대로 시차원의 아무런 조사와 조치가 없이 보상이 강행된다면 불법으로 이루어진 투기를 해도 절대 처벌받지 않는다는 전례를 고양시 전체에 남길 것이며 고양시는 스스로 의심을 벗어나 신도시 개발의 정당성을 확보할 절호의 기회를 스스로 놓치지 말라며 즉각 이해 당사자 모두와 공유 지분 거래 등 의심거래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제공:모두의 고반장)고양 시민단체 ‘모두의 고반장’ 의혹 제기
(사진제공:모두의 고반장)고양 시민단체 ‘모두의 고반장’ 의혹 제기

‘모두의 고반장’ 에 따르면 "고양시 의회 엄성은 의원이 제기한 용두동 산1*4-1*로 용두동 21,421평방미터를 실사하고 조사한 결과 1937. 2.14일 이후 일체의 거래가 없던 곳이 2016년 11월 18일 무려 10건의 거래가, 이후 2018년 7월4일까지 총 36건의 거래로 37명이 공유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거래 소재지는 군부대 인근이었던 야산으로 아무도 이 곳에, 분할도 되지 않은, 그것도 공유지분으로 절대로 땅을 사지 않을 것 같은 곳인데 이 곳에 투자하는 것은 개발에 대한 확신이 없이는 불가능할 것이며 심지어 소유주가 일본에도 거주하는 등 이상 거래가 강력히 의심된다는 것이다. "고 주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모두의 고반장’ 측은 도처에 의심사례로 나오는 지번 등에 대한 2016년 이후 공유지분자 증가에 의한 매매만 보아도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 조직적 땅쪼개기 사례로 넘친다며 개발예정지의 사전도면 유출 의혹과 공무원 등 이해당사자들의 연관 여부에 대해 무엇보다 투명하게 밝히는 고양시의 조사 전담기구를 만들고, 이후 신도시를 개발하는 것의 전제조건이라는 의견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