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서관 통합회원증 온라인 발급 시행한다
상태바
부천시, 도서관 통합회원증 온라인 발급 시행한다
  • 유제 기자
  • 승인 2021.05.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도서대출 통합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사진 : 부천시) 상동도서관 전경
(사진 : 부천시) 상동도서관 전경

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시민이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보유한 다양한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회원증 발급 방법을 개선한 것이다.

회원가입을 위한 기존 방식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거주지 관련 증빙서류를 가지고 도서관 운영시간에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야 했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 주소를 확인함으로써 비대면으로 통합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개선했다. 

부천시립도서관 통합회원증을 발급받으면 일반 도서뿐만 아니라 전자책 3만여 권, 오디오북 1천여 권, 215종 전자잡지 및 추천도서 도서요약 등 다양한 도서관 자료를 접할 수 있다. 

다만, 거주지 주소가 경기도로 되어 있지 않은 경기도 소재 직장인, 재학생은 기존대로 증빙서류를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해야만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상동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을 위해 비대면 통합회원증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부천시는 비대면 서비스 흐름에 발맞춰 독서 이용의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