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화 부산시의원, 주택·주거사업의 부산시 소극 행정 지적
상태바
이정화 부산시의원, 주택·주거사업의 부산시 소극 행정 지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0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정화 의원 (수영구1, 더불어민주)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정화 의원 (수영구1, 더불어민주)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정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영구1)은 지난 4일 제29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모든 시민의 삶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주거의 안정’임을 강조하며, 주택사업과 주거복지사업에 대한 부산시의 적극적인 행정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지난 287회 정례회에서 주택법에 따른 ‘국민주택사업 특별회계’를 설치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강하게 지적한 바 있으며, 시민의 주거안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하였음에도 소극적인 행정으로 일관한 부산시의 행태에 대해 지적하며 시정질문을 시작하였다.

이 의원은 부산시를 상대로 현재 부산시 공공임대주택 현황, 주거복지사업 총괄 관리 필요성, 주택사업의 재원 확보 노력 등에 대해 하나씩 짚었으며, ‘1인 가구, 고령화, 청년주택 등 다변화하는 가구형태와 주택행정에 맞춰 주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주택사업특별회계로 한정된 예산체계를 주거복지 정책을 수용할 수 있는 주택사업특별회계로 확대·변경하여 다양한 주거 서비스사업으로 확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산시가 국민주택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중앙정부에 의존하거나 부산도시공사에 일임하면서 다소 소극적인 상황이다. 안정적인 주택사업을 위해 주택사업특별회계를 통합 운용하고, 이에 대한 컨트롤타워를 설치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하며, 부산시 서민주거안정에 대한 박형준 시장의 의지를 확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