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이주민․다문화가정자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 이주민․다문화가정자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토론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청북도와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7일(금) 오후2시 충북도의회 회의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이주민․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충청북도 이남희 여성가족정책관, 중원대학교 정효정 교수,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손은성 공동대표, 충북대학교 서선영 교수, 한국폴리텍 유기옥 다솜고등학교장, 충청북도교육청 이범모 학교자치과장, 지역아동센터충북지원단 이창희 단장, 충북이주여성인권센터 정승희 대표, 충북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석수 협회장 등이 참여했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이주민․다문화 가정 자녀의 교육격차 해소 방안’을 주제로 손은성 공동대표의 주제발표와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손은성 공동대표는 도내 다문화가정과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다문화가정 특수성과 어려움을 소개하고 온라인 학습지원, 다국어 서비스 강화 등 세부적인 지원대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자유토론에서는 △이주민․다문화가정 지원기관간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 △언어장벽 해소를 위한 지원방안, △이주민․다문화가정의 특수성을 고려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개발 및 환경조성 방안 등이 활발히 논의되었다. 

이남희 여성가족정책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도민 모두 힘든 시기에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가정학습, 온라인수업 등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도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문화 자녀들의 학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는 금년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13개 사업에 대해 전년대비 11.3% 증액한 87억원을 편성하는 등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매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