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희망사다리' 특별채용 통해 ESG 경영 실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희망사다리' 특별채용 통해 ESG 경영 실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05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차원의 ESG 채용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여파로 피해를 입고 폐업한 창업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희망퇴직자,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자 등에게 「희망사다리」가 되고자 지난 2월부터 학력과 나이 등의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실시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들은 여행상품·패션·디자인·미디어 컨텐츠 기획·IT솔루션 개발 등 비금융권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온 26세부터 41세까지의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전문성을 살려 미래금융사업, 중소벤처금융,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주도하는 주요 섹션에서 전문위원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제2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게끔 돕는 한편, 비금융권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금융에 이식함으로써 손님의 관점에서 살아있는 금융서비스 혁신을 도모하는 희망과 혁신의 사다리 역할을 하기로 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격한 A씨는 다니던 중소 여행사에서 희망퇴직 후 이번 「희망사다리」 특별채용을 통해 하나은행에 합격했다. A씨는 여행상품 기획 및 마케팅 경력을 살려 하나은행의 기업디지털사업섹션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B씨는 대학시절 전공을 살려 창업했으나 경기 침체로 인해 폐업하고, 이번에 하나은행에 채용되어 AI빅데이터섹션에서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 제2의 도전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