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춘천지역 환경 분야 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춘천지역 환경 분야 봉사단 발대식 개최
  • 권병남 기자
  • 승인 2021.04.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춘천지역 환경 분야 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춘천지역 환경 분야 봉사단 발대식 개최

[강원=글로벌뉴스통신]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는 21일(수) 춘천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춘천지역에 거주하는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환경상록자원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와 춘천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 및 녹색성장 기조에 맞춰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운동을 실천하고, 이를 이웃들에게 전파할 자원봉사자 양성을 목표로 환경교육 과정을 개설하였다.

지난 3월부터 기후위기, 자원 재활용,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 환경을 주제로 한 이론 및 실습교육과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되었고, 교육을 수료한 30여명의 퇴직공무원들이 환경 분야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뜻을 한데 모아 발대식이 열리게 되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노종수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장은 “봉사단원들은 춘천시자원봉사센터에 추진하는 「Zero waste 춘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운동」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개시한다”며, “앞으로 공단은 친환경용품 나누기, 지역사회 환경캠페인 등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은 자원봉사 교육 및 봉사활동 수요처 개발 등을 통해 퇴직공무원들의 봉사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강원도에서 분야별‧지역별로 30개 봉사단, 900여명의 단원들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