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1학기 마지막 개강.
상태바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1학기 마지막 개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4.22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사2급 단기취득 과정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교육부 인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서사평)은 오는 4월 30일, 5월 14일 개강에서 보육교사 2급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개설하여 2021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로 갖춰야 되는 자격증으로 경력단절이나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관심도가 높다. 이에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목들은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로 보육교사 2급 과정을 이수할 시 교육부장관 명의 학위까지 수여할 수 있다.
 
서사평 김민화 담당자는 "전문대 이상 졸업자의 경우 이번 개강반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시작한다면 학습기간이 단축되어 내년 8월에 학위취득 후 보육교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서사평에서 진행 중인 보육교사 자격증 3종 이벤트는 ① 이론 4과목 + 대면 4과목 패키지 신청 시 수강료 할인 + 3만원 상품권 지급 ② 대면 8과목 신청 시 60% 할인 + 5만원 상품권 지급 ③ 실습과목 포함 전 과목 풀 패키지 신청 시 대면과목이 99,000원으로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시 이수해야 되는 17과목 중에 8과목은 교육원으로 과목당 1회씩 오프라인 출석해야하는 대면과목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출석이 어려운 대면과목은 한국보육진흥원의 별도 공지 전까지 100% 원격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전국 각 지역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서사평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관심을 갖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은퇴 후 제 2의 삶을 준비하는 장년층에게 적합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 및 인력사무소 창업까지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현장실습까지 포함하여 전 과목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도 서사평은 최근 서포터즈 3기를 오는 4월 26일까지 총 20명 모집하여 서사평을 블로그 및 SNS에서 활발하게 홍보하고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시기에는 이론 6과목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 우수 서포터즈 선발 시 1년 또는 한 학기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사평은 보육교사 패키지 뿐 아니라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 자격증 등 패키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과목 이수만으로 민간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수 있고, 교육원 소속 학습플래너를 통해 1:1 학습설계와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철저한 학사관리를 통해 2020년 기준 95.4%의 이수율을 기록하면서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교육과정과 이벤트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도 1:1 상담 문의가 가능하다.

(사진제공: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1학기 마지막 개강
(사진제공: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1학기 마지막 개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