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실시
상태바
포항시,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인·적성 검사 통해 전문적·체계적 아이돌보미 양성에 도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21일 기쁨의 복지관 디딤홀에서 아이돌보미 226명을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를 실시했다.

아이돌봄지원법 제7조에 따르면, 아이돌보미가 되려는 자는 여성가족부 장관이 실시하는 적성·인성검사를 받아야한다.

기존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에 활용했던 MMPI-2는 일반적인 정신건강영역을 다루고 있는 검사로, 아이돌보미의 업무 특성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아이돌봄업무에 필요한 역량 측정에 어려움이 있었고 문항수가 많아 검사 피로도가 높다는 한계가 있었다.

(사진제공:포항시)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실시
(사진제공:포항시)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실시

이를 보완하기 위해 2021년 여성가족부에서 신규 개발한 인·적성 검사도구는 ‘학대 위험요소 선별 및 아이돌봄업무 직무적합도’에 특화된 측정 문항으로 구성됐고, 아이돌보미 연령대를 고려한 적정 문항수, 쉬운 문항 길이, 등으로 검사 피로도 감소의 효과가 있다.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인․적성검사를 통해 아이돌보미 지원자의 인·적성 및 심리적 부적응 문제를 사전에 종합적으로 파악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이돌보미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양육공백 가정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팀(☎054-244-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