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사계절 꽃피는 도시의 정원
상태바
영덕군, 사계절 꽃피는 도시의 정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0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회전교차로, 덕곡천 산책길 경관개선 사업 완료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은 주요 회전교차로와 덕곡천 가로수 하단에 화려하고 특색 있는 경관 조성을 위해 영덕군 경관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패턴의 식재에서 벗어나 돌과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이용하여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가져온듯한 고급스러운 암석정원을 조성했다.

새로운 디자인이지만 식물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후 식물의 자연스러운 천이과정까지 고려한 정원으로 우리나라의 기후조건과 상황에 맞게 사계절 꽃이 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사진제공:영덕군)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품다
(사진제공:영덕군)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품다

덕곡천 가로수 아래에는 화려한 색채감의 대비와 다양한 식재패턴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하고 특색 있는 가로경관을 조성했다.

영덕읍, 영해면으로 들어가는 주요 회전교차로와 영덕읍을 관통하는 덕곡천 주변에 조성되어 영덕군민뿐 아니라 영덕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도 지속적으로 화사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시행한 사업이다.

올해 신설된 조경관리팀은“경관개선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수시로 물 주기와 보식 등 사후관리를 통해 사계절 꽃이 만발한 모습을 유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임승철 산림과장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군민들이 도심의 아름다운 꽃을 보며 마음의 위안을 얻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관개선 사업으로 많은 군민이 누릴 수 있는 경관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