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부품 물류센터 경기도 안성에 준공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부품 물류센터 경기도 안성에 준공
  • 김인미 기자
  • 승인 2014.07.10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명차 메르세데스-벤츠의 부품물류센터가 안성시 일죽면에 들어섰다.

7월 10일(목) 오전 11시 진행된 준공식에는 박수영 경기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롤프 슈스터 주한 독일 대사관 부대사, 황은성 안성시장, 클라우스 짐스키다임러 그룹 글로벌 물류 총괄, 브리타 제에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 및 업계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160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다임러 그룹(독일 슈투트가르트 소재)이 모기업인 메르세데스-벤츠는 1886년 창립,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발명한 기업이다. 우리나라에는 2003년 1월 메르세데스-벤츠 한국법인으로 출범 한 이후 국내 3대 주요 수입자동차 회사로 성장 중이다.

벤츠는 지난해 ‘Korea 2020’이란 비전을 통해 향후 3년간 부품물류센터, 트레이닝센터, R&D센터, 사회공헌기금 조성 등에 1,000억 원을 한국에 투자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날 준공된 부품물류센터는 벤츠의 Korea 2020계획의 첫 번째 투자로 지난 1년간 520억 원이 투자됐으며, 전국 59개 국내 승용·상용 서비스센터 및 기타 공급처에 3만여 종의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비스·파트부문 총괄 조규상 부사장은 “신규 부품 물류센터에 최신식 시스템과 장비를 도입해 안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구할 것이며, 경기도가 가진 양질의 연구 인력과 숙련공을 활용, 수도권 및 전국의 부품물류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라고 밝혔다.

박수영 경기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내 수입명차 대표 기업으로 메르세데스-벤츠가 애프터 마켓 서비스 강화와 물류비 절감을 위한 국내 아웃소싱 및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 기업과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