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 ㈜ 포도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양대학교 , ㈜ 포도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4.0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주)포도mou.( 좌  :  권일룡 대표이사 ,  우  :  박노준 안양대 총장 )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주)포도mou.( 좌 : 권일룡 대표이사 , 우 : 박노준 안양대 총장 )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대 ( 총장 박노준 ) 는 지난  7 일  ( 주 ) 포도 ( 대표 권일룡 ) 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MOU)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 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와 국 · 내 외 스마트시티 확대에 맞춰 이에버금가는 산업 활성화 및 해외 진출에 필요한 스마트시티 혁신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두 기관은  △ 스마트시티 혁신 인재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 스마트시티 혁신 인재인턴쉽 과정의 공동개발 △ 스마트시티 혁신 인재의 취업 지원  △ 스마트시티 구축 및 활용에 대한 자문  △ 학술 · 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 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안양대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김성호 교학부총장, 안종욱 스마트시티공학과 교수 및  ㈜ 포도 권일룡 대표이사,  최장범 팀장, 박주영 팀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치러졌다.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주)포도mou 단체사진.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주)포도mou 단체사진.

㈜ 포도는  2011년 10 월 설립 후 현재까지 자율주행 플랫폼, SI 개발, GIS S/W 개발 및 DB  구축 및  Google Maps 및  Esri Partner 로서 공간 정보 분야의 전문기술과 우수한 인재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도시문제 해결과 도시 경쟁력 확보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ICT기술 등이 융복합된 스마트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이 흐름에 맞춰 안양대는  2021년 스마트시티공학과를 신설하여 지능정보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시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4 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 新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는 안양대가 산업 및 학제 연계의 또 다른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자율주행과  3D  기술을 기반 삼아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역량 있는  ㈜ 포도와 협력하게 되어 감사하다 ”며, “함께 노력해 지속적인 교류와 실효성 있는 성과 창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포도 권을룡 대표이사는  “오래전부터 안양대학교와 함께 연구와 사업을 도모하면서 성과를 냈었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 인연을 확대하여 최근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상생 관계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안양대는 교육부가 선정한  ‘ 잘 가르치는 대학 (ACE+)’으로서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통일캠퍼스 대학’, ‘인문한국플러스(HK+) 대학’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잇따르는 ‘창의융합 강소대학’ 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