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격회의 개최
상태바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격회의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4.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관리자 대상, 학교현장에 필요한 교육정보 제공 위한 온라인 컨설팅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7일 오후 2시 관내 중학교 관리자(교감) 3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해운대 교육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원격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는 관내 중학교의 학사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컨설팅이다.

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장학사들이 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2021학년도 코로나19 대응 교육과정 운영, 기초학력 활성화(운동선수 학력 향상) 방안, 블렌디드 러닝 수업 질 제고 방안, 학기 초 생활지도 등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학기 초 학교현장의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논의도 하였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운대교육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학교 교육활동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맞춤형 장학활동이다”며 “학교 관리자들이 학기초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