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5억달러 규모 외화공모채권 발행 성공
상태바
KB국민은행, 5억달러 규모 외화공모채권 발행 성공
  • 김인미 기자
  • 승인 2014.07.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www.kbstar.com)은 7월 8일(화) 새벽 5억 달러 규모의 3년 만기 고정금리부채권 공모발행에 성공했다.

이번 채권은 KB국민은행이 기설정한 80억불 한도의 Global Medium-Term Note Programme하에서 발행되었고, 발행금리는 미국 국채수익률(T3)에 0.75% 가산한 수준으로 결정됐다.

금리스왑 후 발행 금리는 3M Libor에 60bps 가산금리를 기록, 2008년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국내 민간 금융기관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였다. 이번 발행은 국제 신용평가사인 Moody’s, S&P사로부터 각각 “A1”, “A”의 신용등급을 부여 받았다.

이번에 실시한 KB국민은행 글로벌 외화채권발행 청약에는 127개 기관과  발행액의 4배를 초과하는 22억 달러가 몰렸다. 지역별로 미국 52%, 아시아 30%, 유럽 18% 였으며, 투자기관별로는 자산운용사/보험사 71%, 은행 18%, 중앙은행 및 국부펀드 10%, 기타 1% 였다.

이번 발행은 외국계 투자기관의 KB국민은행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나타낸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하반기 발행시도에 나설 국내 시중 금융기관 및 일반기관의 벤치마크 채권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발행주관사는 Barclays Capital, BNP Paribas, BOA MerrillLynch, Citi,
Standard Chartered, KDB 대우증권 이 참여했으며 조달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