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상태바
어기구 의원,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4.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발전공헌대상 영예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이 4월6일(화),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의원실) 어기구 구구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
(사진: 의원실) 어기구 구구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문화 등 전 부분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공적이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을 대상으로 엄선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어기구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발전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어 의원은 충남 당진 지역구 재선의원으로서 11년간 오스트리아에 유학하여 빈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유럽통이다.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 2050탄소중립특별위원회 자원순환분과장 등을 맡아 우리나라 중요산업 발전과 기후변화 등에 대비한 다양한 정책발굴 및 입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국회의원 자격위원, 한-카메룬 국회의원 외교협의회 회장, 한-오스트리아 국회의원 외교협의회 부회장 등 활발한 의원외교를 통해 세계 각국과의 우호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어기구 의원은 “코로나로 어려운 때에 국민을 위한 민생정치에 더욱 헌신하라는 무거운 의미로 받아들인다”면서 “정치에 입문했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들께 꿈과 희망을 주는 정치로 보답해드리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