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확대 강화
상태바
대전시,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확대 강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4.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분기별로 운영하던 ‘국민신청실명제’를 올해부터 연중 상시 신청·접수로 기간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공개를 원하는 대상사업을 신청 받아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면, 주요정책의 내용, 추진상황 및 관련자 실명 등을 공개하는 제도이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내용이 불분명한 경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된 사안 등의 경우는 제외된다.

국민신청실명제 신청기간은 4월 7일부터 우편* 또는 e-메일(ppoo115@korea.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공고-국민신청실명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전시는 국민신청실명제로 선정된 사업과 주요 시정 현안, 대규모 공사·용역사업, 민간과 대전시 협력사업, 공공복리 증감에 영향을 주는 사업 등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확대 운영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며 “국민 수요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