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상태바
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4.0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매년 4월 12일 ~ 4월 18일에 실시하는 도서관주간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맥스 루카도의 그림책 『너는 특별하단다』를 원작으로 하는 토이 뮤지컬 「목수장이 엘리」인형극 공연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읽기의 미래』, 『질문하는 삶』, 『사적인 글쓰기』의 저자 류대성 작가의 「미래의 읽기」 강연이, 인공지능시대 독서와 미디어 리터리시라는 주제로 줌(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앙도서관 어린이가족실에 『두더지의 고민』 그림책의 <고민상자 만들기> 활동지를 비치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가져가서 상자를 만들고 고민을 적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4월 8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한다.
최명수 군포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삶의 위로가 될 수 있는 독서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