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어르신들께 코로나19 백신접종 설명
상태바
한대희 군포시장, 어르신들께 코로나19 백신접종 설명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4.0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 한대희 시장이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임원진에게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중요성 등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군포시) 한대희 시장이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임원진에게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중요성 등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 한대희 군포시장은 4월 2일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에서 지회 임원 등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백신접종에 관해 설명하면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동의서 협조를 요청했다.

한대희 시장은 “4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이 시작된다”며, “백신접종을 위해 어르신들의 동의가 필요한데, 많은 분들이 동의하고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와 각 동 경로당 대표들께서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한 시장은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예방접종센터가 들어설 시민체육광장 체육관까지의 이동수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 시장은 또한 “지속적인 방역으로 확진자 발생을 줄여나가면서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시작하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다”며, 백신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이 예방접종센터의 운영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군포시는 4월 15일 시민체육광장 1,2,3 체육관에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관내 7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시 공무원들이 75세 이상 시민의 자택을 방문해 백신접종 의사를 확인하고 접종동의서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