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 맞춤형 GIS 전문가 양성으로 청년일자리 만든다.
상태바
인천시, 청년 맞춤형 GIS 전문가 양성으로 청년일자리 만든다.
  • 유제 기자
  • 승인 2021.03.2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공작소 연계‘GIS 전문가 양성과정’국비지원 무료교육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청년주도형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남동구 구월남로 1487 타워플러스 1103호 청년취업공작소와 연계하여 4월 16일(금)까지‘GIS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정보이론, HTML/CSS/JAVA,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 응용개발 등 실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강의들로 구성되었으며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GIS교육에는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다양한 공간정보 관련 사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웨이버스의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교육생에게 현직 종사자들과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능력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 후에는 포트폴리오와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 실습 등 실제 취업과 연계된 전문 취업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인천에 소재한 학교 졸업생에 해당하는 청년구직자로 IT 관련 분야 전공자 혹은 타 기관 등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산업인 공간정보산업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직무경험 위주의 교육으로, 핵심인재 양성에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것”이며,“청년층의 자기주도구직활동 촉진으로 인천지역 내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취업공작소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직업상담사가 상주해 취업지원서비스를 상시로 제공하여 교육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청년취업공작소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2-421-5111~3)로도 문의 가능하다.
 

*

(사진 제공 : 인천시) 관련 포스터
(사진 제공 : 인천시) 관련 포스터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란 인간생활에 필요한 지리정보를 컴퓨터 데이터로 변환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