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상태바
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3.2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사진제공: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지부장 신창열)에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를 했다. 이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정명1길 공영 주차장 화단 산책길 주변에는 조팝나무 300그루와 팬지500주를 식재했다.

유중희 사무국장은" 식목일을 맞아 군포시에서 지원해준 조팝나무 300그루와 팬지500주를 식재 했다." 며"주변환경 미화에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날 나무식재에는 이길호 군포시의원, 전국환경감시협회 군포시지부 회원 14명, 주변 상인들이 참석했다.

홍수월 운영위원장은" 철로 주변 주차장 산책길이  허전해서 조팝나무 철쭉 팬지를 식재 했다." 며" 꽃 피면  기분좋게 산책 할 수 있을것 같아 꽃이 필때가 기다려 진다. 오늘 함께해준 이길호 군포시의원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이날 식재된 조팝나무는 원추형 꽃차례를 이루는 꽃의 모양이 마치 짐승의 꼬리를 닮아서 붙여졌으며, 여름철 꿀벌에게 필요한 꽃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식물중 하나로,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자란다.

조팝나무는 아스피린의 원료가 되는 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아스피린의 어원 역시 조팝나무의 학명(spiraea prunifolia)에 있는 스피리아에서 온 것으로, 4~5월에 꽃이 피는 백색의 밀원식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