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Wee센터, 2021학년도 '신입생 희망 꿈단지'배달 서비스 운영
상태바
울진Wee센터, 2021학년도 '신입생 희망 꿈단지'배달 서비스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3.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 Wee센터는 3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올해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 주간에는 신입생을 위한 <신입생 희망 꿈단지>, 초등학생을 위한 <집단상담체험 교실-또래관계 증진>, 중·고등학생을 위한 <심리검사 교실-진로 적성, 강점>,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아자! 아자! 캠페인> 등이 운영되며 약 410여 명의 학생 참여가 예상된다.

(사진제공:울진교육청)울진Wee센터, 2021학년도 입학생을 위한 『신입생 희망 꿈단지』배달 서비스 운영
(사진제공:울진교육청)울진Wee센터, 2021학년도 입학생을 위한 『신입생 희망 꿈단지』배달 서비스 운영

특별 프로그램인 「신입생 희망 꿈단지」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입학식의 축소 및 간소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신입생들에게 축하와 따듯한 격려를 통해 적응적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것이다. 이번 꿈단지는 <축하 꽃 화분>, <슬기로운 학교생활 지침서>, <미술/놀이 체험 키트>, <위생용품(세정제, 마스크)>, <간식>으로 구성되었고 3월 22일 부터 1주일간 해당 학교로 배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윤인한 교육지원과장은 “우선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코로나-19로 환영식이 축소·간소화 된 상황이지만 입학생들이 Wee센터에서 준비한 「신입생 희망 꿈단지」를 받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축하와 따듯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사회적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